본문 바로가기
여행

해외여행일정 편하게 짜는 어플 추천 '트리플'

by 에이치이 2020. 3. 6.

안녕하세요. 에이치이입니다:)

오늘은 해외여행 일정을 쉽게 짤 수 있는 어플 '트리플'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해외를 한 번도 안나가봐서 대학생이 되면 해외여행을 꼭 가고 싶었습니다. 대학생 방학마다 여행을 가는 것이 목표였을 정도입니다. 실제로 나름 방학마다 가서 중국, 싱가폴, 홍콩, 마카오, 대만, 세부 등 많은 곳을 갔다 왔는데요. 올해 말에 엄마와 도쿄도 갔다올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트리플'도 도쿄 해외일정을 짜면서 알게 된 어플인데요. 너무 편해서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저는 원래 여행일정을 짤 때 구글지도에 가고싶은 곳을 먼저 즐겨찾기를 해놓고 효율인 루트로 일정을 짜기 시작합니다. 구글지도에서 그렇게 한 이유는 지도에 제가 즐겨찾기 한 장소가 모두 나와 대충 장소위치들을 알 수 있었기 때문인데요. 사실 처음 가보는 곳이기 때문에 그들의 지역 이름만 듣고는 일정을 짜기가 매우 힘들어요.
(여담으로 대만이 제 첫 해외여행이였는데 그때는 이런거 아무것도 몰라서 짜다짜다 힘들어서 남들이 추천해준 코스로만 갔다왔습니다..ㅎ)

 

 

하지만 단점? 이라고 말하자면 사람들의 후기가 매우 적고 세부적인 메모 내용을 적을 수 없어서 따로 메모장에 세부 사항을 적었습니다. 세부사항이 필요없을 듯 하면서도 몇시에 도착할지 근처에서 꼭 가야만 하는 맛집, 샵, 티켓 발급시 주의사항 등은 적어놓으면 큰 도움이 되더라구요!


그러다 우연히 sns에서 트리플 광고하는 것을 보고 밑져야 본전이지 하고 깔아봤는데 지도에 일정도 나오고 맛집, 관광지부터 메모까지 여행관련 모든 것을 적을 수 있어서 너무 만족합니다. 이제 하나씩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참고로 트리플은 '무료'어플입니다.

 

 

 

트리플 사용방법은

1.

로그인 하셔서 들어가시면 첫 화면은 이렇게 뜹니다.

여기서 '도시검색'을 누르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저는 올해 말 도쿄를 갈 예정이라 도쿄를 클릭해주었습니다.

도쿄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떠요.

 

 

여기서 일정 버튼을 누르시고 일정을 짜시면 됩니다. 만약에 일정 짜시고 다른 볼일을 보시다가 다시 일정을 확인하고 싶으시면 첫 화면에서 도시 검색이 아니라 맨 오른쪽 위에 있는 줄세개를 눌러 내 일정 확인하기를 누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똑같이 뜹니다.

처음에 장소추가 버튼을 누르셔서 원하시는 장소들을 추가합니다. 장소는 관광지 뿐만 아니라 맛집도 되고 만약 트리플에 없다면 개인적으로 추가하실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는 거리나 루트는 신경안쓰셔도 됩니다. 이후 장소를 다 추가하시면 위에 지도를 확인해서 가까운 곳 위주로 효율적이게 루트를 짜시면 됩니다. 저는 아직 계획단계인데요. 트리플의 장점 중 하나가 길찾기를 바로 연결해주는 것입니다. 00km라고 적혀있는 부분을 누르시면 자동으로 구글맵으로 넘어가 길찾기를 해줍니다. 저는 이점이 너무 편했던게 km만으로는 여기서 얼마나 먼지 크게 감이 안오는 편인데 클릭 한번으로 바로 확인 가능하니까 루트를 짜기 더 편했습니다!
그리고 구글맵에서 출발지와 도착지를 일일히 적어야하는 수고를 많이 덜었습니다.
이 점은 해외가서도 아주 유용하게 쓰일 것 같습니다.

메모추가 버튼을 누르시면 시부야 펄프처럼 그 지역에 가서 보고싶은 샵이나 주의사항같은 것을 적어 놓을 수 있어서 편했습니다. 혹시 편집이 필요하시다면 장소를 꾹 누르고 계시거나 편집 버튼을 누르시면 장소와 메모 모두 위치를 바꿀 수 있습니다!
심지어 장소하나를 day1 에서 day2로 변경하실 수도 있구요.

 

 


일정 장소를 추가할 때 그 지역에 대한 설명을 바로 트리플로 볼 수 있습니다. 트리플을 사용하기 전에는 네이버에 사람들이 써놓은 설명을 하나하나 찾아야 했지만 바로 나오니까 장소를 볼 때 더 편하더라구요. 이 점은 검색하는 것을 귀찮아하시는 저희 어머니가 엄청 좋아하셨어요.
장소선택은 물론 네이버나 유튜브와 같은 플랫폼에서 추천해주는 장소를 입력하실 수도 있지만 트리플 내에서 리뷰위주로 추천해주는 것을 볼 수도 있습니다.
특히 음식점은 리뷰가 중요하니까 꼭꼭 리뷰 보고 가세요! 리뷰에 손님이 얼마나 많고 얼마나 기다렸는지 등의 자세하게 써주신분도 많습니다.

일정 외에도 트리플에서 호텔 예약을 하거나 투어티켓을 살 수 있습니다. 저도 호텔은 여기서 구매를 했는데요. 똑같은 호텔 똑같은 방인데 트리플이 2만원 저렴한 것을 보고 바로 구매했습니다. 다만 차이점은 이유를 모르겠는데 네이버는 현지에서 결제이고 트리플은 바로 결제이더라구요..ㅋㅋ
저는 티켓을 가격비교해보고 사는 편인데 트리플은 대체적으로 티켓이 저렴한 편에 속하는 것 같습니다. 티켓가격은 사이트별로 어마어마하게 차이나는 건 아니지만 대학생은 돈이 많은편이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적어도 2~3곳은 비교하고 티켓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차라리 여기서 좀 아끼고 해외가서 먹을거에 많이 쓰는게 좋다고 생각하거든요.

이외에도 현지 날씨부터 환율계산기, 번역, 시차, 빠른 길찾기 등 여행때 거의 필요한 것들이 다 있습니다. 이 어플을 만드신 제작자분께서 정말 여행을 좋아하시고 많이 다녔을까 싶을 정도로 필요한게 다 있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번역같은 거는 현지에서 써봐야 알겠지만 이런 앱이 무료라니 너무너무 좋습니다. 이 정도면 비싸지 않은 선에서 돈주고도 이용할 것 같아요.

 

트리플의 단점은 아직까지 찾지 못했습니다. 찾게 되면 추가로 포스팅 할께요!

 

 

광고 없이 직접 사용해보고 적는 후기입니다:)

 

댓글